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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는 호황기와 불황기의 그 사이클(CYCLE)상의 맥을 짚어 나가야만 성공할 수 있다.(제 일 편)

sinsa69 2013. 4. 2. 21:17

1-1.신규투자의 허와 실

1.신규투자가 성공할 때의 예:

보통 신규투자가 성공할려면,일단 그 투자종목을 고름에 있어서,

 남들(타기업이나 타경쟁회사들을 뜻함)이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분야에의 신규투자를 한다면,

그 나마 일차적인 최소한의 성공투자라고 자위할 수는 있다.단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.

1.일차적으로 주의할 것은 그 투자종목이 타경쟁쟁회사들이 기술적으로나 투자규모적으로 못 따라 올 것 같으면,

 그 자체사실만으로도 나름대로 최소한의 기선제압을 하는 것은 맞지만,만에 하나 백에 하나,

타 경쟁회사가 못 따라온다는 사실 하나만 믿고,대규모 투자를 하다가 낭패를 보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.

이런 경우의 투자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그 투자시도기업들이 한 가지 사실을 간과한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.

그것은 다름이 아니라,그 경쟁기업들이 못 따라 온다는 사실 그 자체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하면,

그것을 소비할 미래의 소비주체들이나 아니면 그것을 소화시켜 낼 소비시장여건이 사회전반적으로 따라와 있지 않은 상황에서,

무턱대고 자사기술이 현 시점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신기술이라는 그 사실 하나만 믿고서,

대규모 투자를 하다가 막상 그 투자시설이 완공되고 나서도,

 곧바로 소비자들이나 소비시장에서 인식의 확산속도가 더뎌지거나 하는 변수가 생기면,

기업들은 바로 커다란 낭패를 보게되어 급기야 사안이 커지면,

종국에는 아무리 남들보다 신규투자,대규모투자를 먼저 한다 하더라도,

그 소비시장의 여건형성이라는 기초적 토대와 동시에,

 소비자들의 그 신상품이나 신소재에 관한 사회 저변의 인식적 바탕이 안 되어 있는 상태에서 섣불리 투자하다가는,

 큰 낭패를 보게 된다는 사실을 모든 기업들은 각별히 유념하셔야 할 줄로 믿는다.

2. 그 다음 투자상의 주의할 사항은 다음 이편에서 계속 하기로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