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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 패턴 분석!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의 소비주기의 차이는?

sinsa69 2013. 7. 1. 21:33

1.최근 삼성이나 그 이외의 가전업체들의 T.V판매경향을 보면 예를 들어 대형인 경우의 전체적인 판매상의 주춤세를 보인다고 하고 소형은 판매는 그나마 꾸준하다고 하는 기사를 본 것 같다.

이는 물론 현재의 상황이 불황기이기때문이기도 하지만,전체적인 소비시장의 큰 패턴은 어차피 그 크기의 대형화와 소형화 그리고 그 가격의 고가와 저가여부는

그 소비시장의 시기적 특징이 호황기일때에는 물론 대형상품과 고가상품이 동시다발적으로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경향이 있지만,요즘과 같은 장기적인 불황기때에는

대형상품보다는 중,소형상품이 전체적인 소비시장에서의 소비회전율이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고,고가상품보다는 중,저가 상품에 의존하는 특징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.

2.그 일례로 최근 삼성이나 L.G의 대형 T.V들의 판매가 주춤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.이렇게 되면 그 동안 삼성이나 L.G가 나름대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아몰레드

T.V나 아니면 여러 고해상도T.V에  투자한 부분에 대해서 시기적으로 한참을 다시 전세계경기가 어느 정도 호전될 때까지 그 잠재적대기시간이 걸릴 수 밖에 없게 된다.

즉 새로운 신규시장이 확보된다거나 아니면 급작스런 경기의 호재가 작용하여야만 이 부분에 투자한 것을 재빠르게 그 이윤을 갖고서 다음 투자해야 할 곳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.

3.그러므로 우리는 대형상품이나 고가상품의 경우 그 투자시기 조율과 그리고 대규모투자를 하고자 할 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할 것이다.

이의 근본 이유는 공급자의 기술개발능력은 빠르게 늘어나는 반면 소지자입장에서는 그렇게 빠르게 신상품을 즉각적으로 대량소비할 수 있는 준비가 안 되어 있기 대문이다.그리고 우리는 과거의 일본이 전세계가전시장에서 1위자리를 우리 삼성에 내어 준 이유도 그 투자적시기의 오판과 그리고 그 투자규모와 그 소비시장의 흐름의 맥을 놓친 결과에 다름 아니라고 보는 바이다.

4.그러므로 우리 삼성이나 L.G도 앞으로의 수요시장을 잘 분석하고 장기적관점보다는 분기적인 소비시장분석이나 상반기,하반기 같은 이분기법적 소비시장분석을 통하여 단기적인 시장추이의 객관적,장기적분석을 통하여 그 투자규모와 시기와 투자상품의 공급확대를 아울러 적재적소에 알맞게 조율하셔 나가야만 한다고 생각하며 일시적,순간적 투자상의 오판으로 인한 대단위투자의 실수로 인한 적자확대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띄웁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