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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에 발전시켜야 할 서비스 산업의 종류는?(제 사 편)

sinsa69 2013. 3. 29. 21:40

지난 번 까지는 A/S와 B/S그리고 C/S 그리고 D/S 중 소비자들에게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해 주는 디테일서비스(DETAIL SERVICE)까지 설명을 했다.

1-2.다이나믹 서비스(DYNAMIC SERVICE:동적인 서비스)

그 다음으로 연결되는 서비스의 종류 중 하나가 바로 다이나믹 서비스(DYNAMIC SERVICE)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.

이 다이나믹 서비스(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말하면,찾아가는 서비스 즉 방문 서비스(VISIT SERVICE) 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.

과거의 기존틀 속에서의 A/S 내용들의 대다수는 고객 즉 소비자(USER)가 사용이후에 사용중 불편한 점이나 불만사항들을 고객들이 직접 그 상품이나 제품을 갖고 와서

대리점이나 본사 A/S 센터에 직접 찾아오거나 우편으로 보내어서 그 불만사항들을 접수하는 그야말로 정적인 개념의 서비스(SILENT SERVICE)에 치중했다고 하면,

이제부터는 그 서비스마저도 본사나 대리점내의 A/S 센터나 A/S사원들이 직접 소비자의 집이나 사무실을 찾아가서,

 그 사후불만이나 고충들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.이 서비스는 벌써 여러회사들에서도 많이 보편화된 서비스라서,

여러분들이 느끼시기에도 크다란 신선한 충격의 묘미는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.만약 앞으로 좀 더 삶의 질이 나아지면,

아직은 초기단계인 의료서비스 또한 예를 들어, 직접 집에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이 용이하지 않으신 환자분들의 의료서비스같이 집에 내방하여,

 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날도 없지는 않으리라고 판단된다.

1-3.클리인 서비스(CLEAN SERVICE:청결 서비스)

여기서 말하는 클리인 서비스란, 흔히 요즘 유행하는 청소대행업체가 일반 소비자의 집이나 방의 청소를 해 주는 차원과는 약간은 다른 형태의 서비스를 지칭한다.

보통 일반 상품이나 제품의 경우에 그 이용자들이  그 제품(또는 상품)의 이용도중이나 사용이후에 소비자들이 수시로 쌓이는 먼지나 찌꺼기를 청소하고자 할 때,

그 상품이나 제품들과 아예 생산단계에서부터 상품과 함께 그 상품의 청소용품까지(필요하다면 세척용품까지도 곁들여서) 셋트(SET)화시켜서 판매한다면,

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상품따로 청소용품따로의 고민을 한결 가볍게 할 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하는 바이다.

1-3-1.디자인 클리닝 서비스 (DESIGN SERVICE FOR CLEANING SERVICE)

여기서,디자인 클리닝 서비스란,그 상품의 분해 및 조립시에 청소 및 세척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하여, 회사측에서 아예 생산, 아니 그 상품의 설계 및 디자인 단계에서부터

그 상품속의 부품과 부품간의 연결상의 간편성을 추구해야 할 것이며,그리하여 부품의 조립 및 분해를 소비자들이 자유자재로 할 수 있도록 하여,

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의 청결을 늘 항상 같은 상태로 오랜동안 유지하게 해주는 클리닝 서비스의 가장 일차적인 지원방법의 하나로써,바로 이 디자인 클리닝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향후 우리나라의 모든 기업들이 지원해줘야 할 그 근원적 서비스의 하나로 자리매김되어야하지 않을까 하고 주장하는 바이다.